오로라 볼 수 있는 나라와 여행 TOP 5

오로라를 관찰 할 수 있는 나라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곳은 어디일 까요? 오로라는 새벽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밤에 볼 수 있는 신비로운 색의 빛을 말합니다. 주로 추운 극 지방에서 관찰되기 때문에 북극광 이라고도 부릅니다.


오로라 존(zone) 이 있는 나라

오로라는 위도 65도~70도 사이에 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이 위치를 오로라 존(zone) 이라고 부릅니다. 가능하면 넓은 시야가 확보되는 자연과 공기가 깨끗한 곳에 가야 더 선명하게 오로라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는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아이슬란드가 있고 아메리카 대륙에는 캐나다가 있습니다. 남반구의 호주 지역은 오로라 존과는 거리가 멀어 육안으로는 보기 어렵습니다.

오로라를 높은 확률로 볼 수 있는 나라가 표시된 지도이다.


1. 노르웨이 트롬쇠, 북위 68도에 위치한 매력적인 도시

북위 68도를 골든 존이라고 부를 만큼 오로라를 보기 좋은 위도라고 합니다. 트롬쇠는 골든 존에 위치한 노르웨이 북쪽에 있는 지역으로 주로 9월부터 4월까지 오로라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트롬쇠의 평균 기온은 영하 4도입니다.


2. 핀란드 라플란드, 실내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리조트

핀란드에서는 천장이 유리로 된 객실에서 따듯하게 오로라를 관측 할 수 있습니다. 주로 10월부터 3월까지 오로라가 관측 됩니다. 핀란드 수도는 헬싱키입니다.


3. 스웨덴 키루나, 스웨덴의 예쁜 도시들과 함께 하는 여행

스웨덴은 국제적인 기업들이 많아 친숙한 나라입니다. 이케아, 일렉트로룩스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유명합니다. 스웨덴은 발달이 잘 된 만큼 여행지도 많습니다. 더불어 오로라 까지 관측 할 수 있어서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스웨덴의 수도는 스톡홀름입니다.


4.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광활한 자연 경관

아이슬란드의 광활한 자연 경관의 모습은 많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에 소개 되었습니다. 왕좌의 게임, 인터스텔라 영화의 촬영지로 빙하들 그리고 굴포스 폭포 등 많은 자연 경관 여행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5. 캐나다 북부 옐로나이프, 넓은 대륙에서 다양한 경험

북 아메리카의 광활한 대륙에서 오로라를 쉽게 관측할 수 있습니다. 11월부터 4월 까지 관측할 수 있습니다. 한 곳에서 오로라를 기다리는 오로라 빌리지와 오로라를 관측하러 다니는 오로라 헌팅 같은 다양한 여행 상품들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